제10부:내가 발견한 4가지 공통점

내가 발견한 4가지 공통점

 


최근에 나는 어떤 성경 연구 그룹에게 성경을 가르친 경험이 있는데, 그때 내가 깨달은 교훈에 대해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3명의 사업가와 그 부인들이, 매주 목요일마다 성경의 원칙들을 탐구하기 위해서 모였습니다.

그 3쌍의 부부는 모두 신실한 그리스도인들처럼 보였습니다. 함께 공부하는 도중에 가끔씩 그들은 그리스도 안에서 자신들이 체험한 사랑의 경험들을 주고받았습니다.

몇 주 간에 걸친 성경 공부를 끝내는 마지막 날, 나는 그 사람들에게  그 동안 배운 진리에 대하여 순종하는 삶을 살기 시작할 것을 권했습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그들 중 아무도 자신들이 그토록 성경을 통하여 화긴하였던 진리의 말씀들을 순종하려고 하지 않았습니다. 나를 더욱 당황하게 만든 것은, 그들이 순종하지 않아도 되는 이유를 다음과 같이 설명하였을 때였습니다. “우리는 이미 성령의 침례를 받았습니다. 그러므로 성령께서는 우리가 할 일들을 개인적으로 말씀해 주십니다. 성령께서는 우리가 배운 진리를 순종하라는 지시를 아직 주지 않으셨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그동안 배운 진리가 매우 성서적이라는 사실을 압니다. 그리고 그 말씀을 믿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그 진리를 지키기 전에 성령님의 개인적인 지시를 기다려야 합니다.”라고 나는 이미 성령께서 성경의 진리로 그들을 인도하셨으므로, 더 이상 성령의 뜻과 계시를 기다릴 필요가 없으며, 그분께서는 성경과 일치하지 않는 다른 말씀을 하심으로써 성경과 어긋나는 일을 결코 하지 않으실 것이라는 사실을 설명하였지만 허사였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율법을 범하는 자신들의 입장을 합리화시키고 미화시키는  다른 영의 지시를 따르고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예수의 이름으로 기적을 행사하고 방언을 하였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성경 말씀보다 자신들의 경험을 더욱 신뢰하였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말씀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높여야 된다고 수없이 말하였지만,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의 진리에 순종하기를 계속해서 거절하였습니다.

나는 그들과의 성경 공부 경험을 통하여 예수께서 마태복음 7장 21, 22절에 하신 말씀의 실체를 보았습니다. 그 사람들은 정말 자신들의 능력이 하나님께로부터 온다고 굳게 믿었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뜻은 행하지 않으면서 “주여, 주여!”라고 그분의 이름을 부르고 있었습니다. 그들이 가졌다고 주장하는 성령의 은사들은 예수 그리스도와 그분의 제자들이 과거에 행했던 것들과 매우 유사했습니다. 귀신들을 쫓아냄, 예언, 병 고침, 방언, 기적 등. 그러나 예수께서는 마지막 때에 “많은 사람”들이 와서 그런 기적들을 행할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오늘날 예수의 이름으로 기적을 행하지만, 예수의 진리인 성경 말씀에 불순종하는 사람들에게 예수께서는 “나는 너희를 전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라고 말씀하십니다(마 7:23).

오늘날 어느 곳을 가든지 수많은 사람들이 교파의 장벽을 초월하는 “성령 은사 운동”에 큰 관심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성령이 자신에게 임했기 때문에 방언이라는 영의 언어를 말하게 되고, 병을 고치고, 귀신들을 쫓아내며, 예언을 한다고 믿고 있습니다. 그리스도의 경고의 말씀에 비추어, 우리는 참된 은사와 거짓 은사를 어떻게 구별할 수 있을까요? 어떻게 우리는 어떤 기적들은 하나님의 능력에 의해서 일어난 것이 아니라고 말할 수 있을까요? 가짜를  식별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하나님의 모든 말씀에 순종하느냐 또는 불순종하느냐에 의해서 결론을 지을 수 있습니다. 예수께서는 마지막 시대에 거짓 선지자들의 큰 “이적과 기사들”이 너무도 기만적이기 때문에, “택하신 자”들까지도 그 기적들에 의해서 압도적으로 미혹당할 것을 경고하셨습니다(마 24:24). 사도 요한은 말세에 아마겟돈 전쟁에서 “귀신의 영들”이 “이적을 행하여 온 천하 임금들에게 가서 ... 그들을 모으”는 것을 보았습니다(계 16:14). 마지막 시대에 거짓 영들은 교회 안에서 활동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사단이 성령의 능력을 너무도 흡사하게 가장하므로, 대부분의 세계와 교회들이 사단의 기만에 빠지게 될 것이라는 놀라운 결론을 내릴 수밖에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병을 고쳐준다는 약속, 기적 같은 언어 능력, 심령술 등에 미혹당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능력이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것인지 또는 사단에게서 오는 것인지를 깊이 생각해 보는 사람들은 별로 없습니다. 대부분의 그리스도인들조차 거짓 기적에 관해서 예언한 성경의 기록들을 주의 깊이 살펴보지 않음으로써 참과 거짓을 구별할 수 있는 능력을 상실하고 말았습니다. 예수의 이름으로 능력을 가지고 설교하며 기도하는 사람들의 진지한 태도와 열성에 감동되어서, 수많은 사람들은 그런 기적들이 하나님게로부터 오는 것임에 틀림없다고 느낍니다. 그들은 기적들을 성경으로 시험하기 보다는 느낌과 감정으로 판단합니다. 


사단이 던져 주는 기적의 덫에 걸려드는 사람들에게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4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1. 하나님의 법을 불순종하면서도 안전함을 느낀다.
2. 영을 분별하고 진리와 오류를 판단하는 최종 시험 기준으로써 하나님의 말씀 대신에 자신들의 감정과 느낌을 선택한다.
3. 하나님께서 자신들을 인정하신다는 확증을 얻기 위해서 성경 이외에 다른 시험 기준, 즉 자신들의 감정과 기적의 은사를 신뢰한다.
4. 자신들의 직접 확인한 놀라운 교훈과 예언의 진리들을 자신이 직접 체험한 종교적 "경험"보다 덜 중요한 것으로 일축해 버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