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부: 인치는 시기

하나님의 인은 언제 받는가?


"이 일 후에 내가 네 천사가 땅 네 모퉁이에 선 것을 보니 땅의 사방의 바람을 붙잡아 바람으로 하여금 땅에나 바다에나 각종 나무에 불지 못하게 하더라. 또 보매 다른 천사가 살아계신 하나님의 인을 가지고 해 돋는 데로부터 올라와서 땅과 바다를 해롭게 할 권세를 얻은 네 천사를 향하여 큰 소리로 외쳐 가로되 우리가 우리 하나님의 종들의 이마에 인 치기까지 땅이나 바다나 나무나 해하지 말라 하더라”(계 7:1~3).

위에 언급된 요한 계시록 7장의 예언을 보면, 천사가 사방의 바람을 붙잡고 땅이나 바다나 나무에 불지 못하게 하는 장면이 나온다. 성경은 예언하기를, 앞으로 이 세상, 곧 땅과 바다와 나무 (지구의 모든 것들과 사람들)에 큰 환란이 올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지구는 엄청난 천연재해들로 커다란 위기를 맞게 될 것인데, 과거에 없던 더 큰 규모의 지진, 해일 등 가공할 만한 천연재해들과, 또한 엄청난 무기와 폭탄들의 폭발 등의 인재들이 일어날 것이다.

그런데, 세상을 해할 권세를 받은 천사가 사방의 네 바람을 놓아 이 세상의 끝과 환란이 오게 하려고 하는 순간, 또 다른 천사가 외치는 것을 알 수 있다. 그 천사는 “우리 하나님의 종들의 이마에 인 치기까지 땅이나 바다나 나무나 해하지 말라”고 말한다. 하나님의 인은 언제 받는가? 하나님의 온전하신 성품을 반사하는 거룩한 하나님의 백성들은, 사방의 네 바람이 놓이기 직전, 곧 이 세상의 환란이 오기 바로 전에 살아계신 하나님의 인을 받게 될 것이다.

성경은 지금 우리가 인치는 시기에 살고 있다고 말하고 있다. 앞으로 사방 네 바람이 놓이게 되면 엄청난 환란이 오게 될 것이다. 천사가 사방바람을 놓게 되고, 우리가 지금까지 보고 들어 온 것들은 아무 것도 아닐, 우리가 지금까지 들어 본 적이 없는 엄청난 재난이 이 땅에 올 때에, 살아계신 하나님의 인을 받은 사람들만 거룩한 천사들의 보호를 받게 될 것이라고 성경은 말하고 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인을 이마에 받은 자들만 환란을 통과하여 구원 얻게 될 것이다.

◈ 살아계신 하나님의 인

앞에서 언급했듯이, 이 살아계신 하나님의 인은 우리가 거듭날 때에 받는 성령의 인과는 조금 다르다. 물론 하늘에 가는 모든 사람들은 다 거듭남과 성령의 은혜를 경험해야 한다. 그것을 인이라고 부른 것도 사실이다. 그러나 살아계신 하나님의 인, 즉 우리가 앞으로 환란을 통과하기 전에 받아야 할 인은 그것과는 다르다. 그것은 마지막 시대에 사는 사람들에게 해당되는 인이며, 하나님의 특별한 인정을 받게 되는 인이다. 성경 이사야 26:20,21에는, “내 백성아 갈지어다. 네 밀실에 들어가서 네 문을 닫고 분노가 지나기까지 잠깐 숨을지어다. 보라 여호와께서 그 처소에서 나오사 땅의 거민의 죄악을 벌하실 것이라. 땅이 그 위에 잦았던 피를 드러내고 그 살해 당한 자를 다시는 가리우지 아니 하리라”라는 말씀이 있다. 이 세상에 심판의 재앙이 떨어질 때에 하나님의 보호하심을 받는 표가 살아계신 하나님의 인이다.

◈ 마치면서

성경은 말하기를 구원 받는 자들은 누구나 다 이마에 인을 받아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또한 성경은 구원 얻는 자들 뿐만이 아니라 구원 받지 못하는 사람들도 이마에 멸망의 인을 받게 된다고 언급하고 있다. 다시 말하면, 앞으로는 누구나가 다 이마에 모종의 인을 받게 된다는 것이다. 구원의 인, 아니면 멸망의 인을... 하나님의 인, 아니면, 짐승의 표를...그것은 눈에 보이는 인이 아니고 하나님과 천사들만 식별 할 수 있는 인이다.
하나님의 인은, 하나님의 능력과 은혜로 죄를 승리하고, 하나님의 사랑의 아름다운 성품으로 온전히 꼴지워진 거듭난 사람들이 받을 것이다. 매일 매 순간 자아가 예수님 안에서 완전히 죽고, 하나님의 뜻에 온전히 굴복하는 사람들의 이마에 하나님의 인이 쳐 질 것이다. 말로만 믿는다고 말하지 성품이나 마음이 하나님의 마음과 성품으로 변하지 않은 사람은, 아무리 교회를 오래 다니고, 아무리 선교사업을 많이 하고, 아무리 헌금을 많이 바쳤어도 하나님의 인을 받지 못할 것이다. 오직 마음이 정결하고 예수님처럼 온유하고 겸손하고 사랑이 풍부해진 사람들,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고, 그분의 법이 마음 속에 새겨진, 아름다운 사랑의 마음을 가진 사람들만이 하나님의 인을 받고 구원 받는 사람들의 무리에 속하게 될 것이다. 성경은 마지막에 나타날 그런 사람을 이렇게 부른다. “성도들의 인내가 여기 있나니 저희는 하나님의 계명과 예수 믿음을 지키는 자니라”(계 14:12). 우리 모두 하나님의 인을 받는 사람들이 되자!

영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