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부:짐승의 정체를 잃어버린 현대 기독교회

나는 각 교파에서 일하시는 목사님들은 짐승의 표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실까 라는 궁금증을 갖게 되었다. 그래서 내가 살고 있는 도시의 여러 교회 목사님들에게 직접 전화해서 그 분들의 의견을 물어 보았다.

다음에 소개하는 대화는 “짐승의 표란 무엇일까요?”라는 질문에 대한 목사님들의 답변을 간추린 내용이다;

A 교회 목사님

질문: 짐승의 표란 무엇입니까?
답변: 우리는 잘 모르지만 아마도 그것은 정부차원 의 기계와 관련이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질문: 컴퓨터 같은 것 말인가요?
답변: 아마 그렇겠지요.
질문: 목사님의 견해에 대한 성경적 근거를 제시해 주실 수 있습니까?
답변: 아니요.

B 교회 목사님

질문: 짐승의 표란 무엇입니까?
답변: 짐승의 표를 받는다는 것은 그리스도가 아닌 다른 사람을 경배하는 것을 말합니다.
질문: 그렇다면, 요한계시록 13장에 짐승이 누구인지 좀더 상세하게 말씀해 주실 수 있습니까?
답변: 아니요.

C 교회 목사님

질문: 짐승의 표란 무엇입니까?
답변: 무엇보다도 먼저 당신은, 요한계시록은 역사적인 내용이라는 사실을 기억해야 됩니다. 계시록에 나와 있는 많은 표상들과 상징들은 다니엘서에서부터 왔는데, 그러한 것들을 우리는 이미 지나간 역사적인 사실들로 해석해야 합니다.
질문: 그런데 목사님, 요한계시록 13장에 나오는 짐승의 표는 마지막 때에 관한 예언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는데, 목사님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답변: 예, 요한계시록에는 역사적 사실 이상의 것들이 담겨져 있는 것같습니다. 그러나 저는 그 문제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는데요.
질문: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짐승은 컴퓨터일 것이라고 믿는 견해에 대해서 목사님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답변: 그것은 전혀 성경적인 근거가 없는 생각입니다.
질문: 그렇다면, 도데체 그러한 견해가 어디에서 왔단 말입니까?
답변: 물론, 그것은 비밀 휴거설에 관한 공상 소설을 쓴 “할 린제이” 때문이지요. 당신도 그의 소설을 읽어보았다면 알겠지만, 그가 성경 구절을 계속해서 잘못 인용하고 있는 모습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D 교회 목사님

질문: 짐승의 표란 무엇입니까?
답변: 저는 요한계시록 13장에 나오는 짐승이 컴퓨터라고 생각합니다.
질문: 그것에 관한 성경적 근거를 제시해 주실 수 있나요?
답변: 그냥 저는 제가 생각하고 있는 그 컴퓨터로부터 모든 사람들이 표를 받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질문: 목사님의 생각에는 그것이 성경이 말하는 전부라고 생각하십니까?
답변: 예.

E교회 목사님

질문: 짐승의 표란 무엇입니까?
답변: 장차 모든 사람들을 통제할 세계정부 입니다.
질문: 어떤 세계적 지도자인가요?
답변: 아직은 잘 모릅니다.
질문: 어떤 사람들은 컴퓨터일 것이라고 말하던데, 정말 그럴까요?
답변: 예, 그럴지도 모르죠. 현재 벨기에에는 “짐승”이라는 이름을 가진 컴퓨터가 있습니다.
질문: 약간 혼동이 생기는데, 조금 전에는 짐승이 사람일거라고 말씀하셨는데, 지금은 짐승이 벨기에에 있는 컴퓨터일 가능성을 말씀하시는 것인가요?
답변: 저는 양쪽 다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질문: 할 린제이의 책을 읽어보신 적이 있습니까?
답변: 읽었습니다.
질문: 그의 견해를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답변: 저는 그의 견해를 상당히 옳다고 생각합니다.

F 교회 목사님

질문: 짐승의 표란 무엇입니까?
답변: 저는 다른 목사님들과 좀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요한계시록은 대부분 미래에 관한 것이 아니라, 지나간 역사에 관한 것이라고 믿습니다. 요한계시록에 나오는 “짐승”은 로마 교황권이며, 짐승의 표는 문자적인 표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질문: 예, 저도 목사님의 견해에 동의합니다. 그렇다면, 요한계시록 13장에서 예수 재림 직전에 등장하는 두번째 짐승은 누구라고 생각하십니까?
답변: 글쎄, 모르겠는데요.
질문: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듯이 그것이 컴퓨터가 될 수 있을까요?
답변: 아니요.
질문: 그런데, 왜 사람들은 그것을 컴퓨터라고 생각할까요?
답변: 왜냐하면 그들은 짐승의 표 장이라고 불리우는 요한 계시록 13장 예언의 의미를 성경 밖에서 찾아내려고 애쓰기 때문이죠.


현대 개신교회의 창시자인 종교개혁자들이 요한계시록 13장에 나오는 짐승에 대하여 그토록 분명한 견해를 표시했음에도 불구하고 오늘날에는 왜 기독교회가 짐승의 표에 대하여 의견이 분분하고 모든 사람들이 인정할 수 있는 확실한 성경적 근거를 제시하지 못하는 것일까? 비록, 마지막으로 통화한 목사님이 짐승의 표가 마지막 때에 관한 사건이라는 사실을 충분히 이해하고 있지는 못했지만, 우리는 그 목사님의 답변에서 오늘날 대부분의 사람들이 짐승의 정체를 정확하게 이해하지 못하는 이유를 찾을 수 있다. “왜냐하면 그들은 요한계시록 13장 예언의 의미를 성경 밖에서 찾아내려고 애쓰기 때문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