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론:재림에 대한 참 진리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에 관한 참 진리


오늘날, 많은 그리스도인들에게 받아들여지고 있는 비밀 휴거론과 그것에 포함되어 있는 종말론은 너무나 어처구니 없는 가상 스토리이다.

그것은 개신교회의 신앙을 물려준 종교 개혁자들의 신앙과도 거리가 멀 뿐 아니라, 성경이 말하는 바와도 전혀 다르다.

만일 비밀 휴거론을 받아들이지 않는 그리스도인을 이단으로 취급한다면, 그러한 가르침을 들어보지도 못했던 루터, 낙스, 칼빈, 웨슬리 등과 같은 19세기 이전의 개혁자들 역시 이단의 가르침을 전했던 선구자로 낙인 찍어야 한다.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에 대해서 성경이 말하는 바는, 재림의 광경은 문자 그대로 일어날 것이며, 가시적이고(계1:7), 가청적이며(살전 4:16), 온 세상이 알 수 있고(마24:27), 단 한번만 일어나는 역사의 마지막 사건이라는 것이다. 재림 시에는 죽은 의인들의 부활과 살아있는 성도들의 홀연한 변화(고전 15:50-53)와 영광스런 승천(살전 4:16-18)의 장면이 온 지구 상에 펼쳐질 것이다. 의인들은 그리스도의 강림 장면에서 나오는 광채로 인하여 몸이 홀연히 변화되어 승천할 것이지만, 동일한 광채가 악인들에게는 죽음을 가져오게 될 것이다.

그 때에는 오직 두 부류의 사람들만이 존재한다. 각자의 운명은 그리스도의 재림 이전에 자신이 한 일과 성품에 의해서 결정된다. 예수께서 재림하실 시간은 아무도 모르지만, 그 시간이 매우 가까이 왔다는 증거들이 온 세상에 편만해 있다.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고 그분의 품성을 닮은 참 그리스도인들은 그분께서 오실 때를 분별하게 될 것이다. “형제들아 너희는 어두움에 있지 아니하매 그 날이 도적같이 너희에게 임하지 못하리라.”데살로니가전서 5:3-4. 누가 곧 오시는 그리스도의 재림을 위해서 자신의 생애를 준비할 것인가? 누가 지금 당장 보이지 않고 만질 수 없는 하늘을 위해서, 거룩한 삶을 살기로 결정할 것인가? 지금은 선하지도 않고, 악하지도 않는 사람들이 많아 보이지만, 결국에는 오직 의인과 악인으로 구별될 것이다. 오직 완전한 구원과 완전한 멸망만이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준비하라! 준비하라!”라는 성령의 호소에 누가 반응할 것인가?

이제, 지금까지 소개한 글들의 최종 결론을 내리면서, 독자들에게 최종적인 질문을 던지고자 한다.
“비밀 휴거의 가르침은 성경적인 진리입니까?”